오늘 배운 것>
-클래스 vs. 객체?
- 클래스: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 (예)붕어빵틀
- 객체: 구현할 대상, 실체 (예)붕어빵
- 인스턴스: 구현된 실체. 즉, 객체를 실체화한 것이 인스턴스.
-클래스의 구성요소는 ?
- 필드: 객체의 data 선언 및 초기화하는 공간. 데이터가 저장됨.
- 생성자: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담당.
- 메소드: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
-자동차 클래스 만들기
public class Car {
//자동차 속성(멤버변수)
String color;
int speed;
int fuel;
int carbreak;
//자동차 기능(메소드)
void break(){ ++carbreak; }
}
-객체 생성하기 : Scanner input =new Scanner(System.in);
Car myCar = new Car(); 의 의미는?
public class Car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Car myCar = new Car(); //Car의 인스턴스를 변수 myCar에 참조한다.
myCar.carbreak = 3; //Car 클래스의 멤버변수 carbreak의 값을 3으로 한다.
}
}
Car yourCar = new Car(); 의 의미는?
yourCar = myCar; 의 의미는?
내일 공부할 것>
과제 : String 클래스 조사하기
문자열 메소드 + a
- String 클래스에서 지원하는 메소드는 무엇이 있나
- 대표적인 메소드를 실습하고,
- 그 외에 다양한 문자열 메소드를 조사합니다.
- 문자열 메소드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aks
더보기
* 오늘은 이미지 라우터 작업을 주로 했다. 같이 짝코딩하는 기분으로 하니까 훨씬 재밌고, 코딩이 할만했다.
*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수업에서는 클래스와 객체의 개념을 배웠다. 붕어빵틀에 찍어내는 것이 재밌다!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IL D-13 이번생은 처음이라 (0) | 2020.01.09 |
---|---|
TIL D-14 (0) | 2020.01.09 |
TIL D-48 JWT / javascript error (0) | 2019.12.21 |
TIL D-49 Nodejs 라우팅 이미지 부르기 (0) | 2019.12.20 |
TIL D-50 Nodejs Mongodb 연결 (0) | 2019.12.18 |
댓글